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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정보

모바일 썸네일에 따른 감성분석 결과 (운동화) -2

by 굿몬드 2020. 10. 25.

모바일 썸네일에 따른 감성분석 결과 정리 중 첫번째 내용이다.

 

 

가. 운동화 썸네일에 따른 감성분석의 목적

오프라인이 아닌 가상공간에서 판매되는

온라인 쇼핑에서는 상품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생긴다.

이 불안감을 없앨 수는 없지만, 감소시키는 것이 바로 제품에 대한 정보이다.

 

 

온라인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이다.

  1. 대표이미지(썸네일) : 상품의 시각적 정보를 전달

  2. 상품명 : 상품의 이름을 전달

  3. 상품상세(상품을 설명하는 글, 이미지) : 상품의 구체적이고 상세한 내용을 전달

 

 

그 중 상품의 첫 이미지를 결정하는 썸네일에 대한 분석을 하고자 한다.

썸네일은 수많은 상품 중 판매자의 상품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이미지 장치이다.

 

온라인 쇼핑몰 중 검색서비스를 기반으로

커머스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우고 있는

네이버 쇼핑의 썸네일을 대상으로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온라인 쇼핑 소비자들의

구매욕 상승에 필요한 썸네일 시각요소 활용방법에 대한

구체적 방향 제안에 연구의 목적이 있다.

 

 

640x640(px)이미지 = 스마트스토어 썸네일


솔직히 썸네일의 이렇다할 형식이 정해지지 않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지만,

차츰 스마트스토어 등의 오픈마켓에서 판매자의 입장에서 웹 환경을 개선하고

쇼핑몰의 통일성을 위해 깔끔하게 상품만 잘 보일 수 있게 변하고 있다.

 

과거 잘 보이고, 눈에 띄는 다양한 시각적 장치들이 있었지만,

현재는 상품위주/ 상단 로고/ 깔끔한 배경/ 상품의 설정을 보여주는 컨셉사진 등을 활용하는 추세이다.

 

썸네일 제작에 있어,

상품의 차별성이나 독특함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것도 중요하지만

쇼핑몰의 전체 분위기를 통일성이 있게 맞춰

복잡함을 줄이고 소비자의 눈과 마음을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간판정비사업처럼...

 

 

과거 오프라인의 썸네일과 같은 간판은,

개별 매장의 개성을 살리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세련되고 모던한 간판정비를 통해,

대상지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쾌적한 거리환경을 구축하고자 하였다.

 

현대적이고 세련됨 40% + 통합하고 단순화 30% + 개성과 친근한 20% + 전통과 감성 10%

거리의 복잡한 간판을 단순화하고 파사드 정비로 통일감을 부여하고자 하였다.

 

정리된 간판의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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