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은
제프 베조스가 1994년 시애들에서 설립한 미국의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한 IT기업입니다~
제품촬영과 상세페이지를 같이 진행하다보니,
아마존 셀러들의 썸네일 제작문의가 많습니다.
아마존로 해외의 물건을 직구하시는 분도 많고,
반대로 아마존으로 물건을 판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마존 직구 상세페이지의 경우엔, 국내 오픈마켓과 어떻게 다를까요?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아마존의 경우 상세페이지라 할 것이 별로 없고,
사진이 상품의 썸네일이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썸네일이란 오퍼 리스팅 페이지의 상품 상태 열에 표시되는 이미지입니다.
고객이 썸네일을 클릭하면, 아이템의 다른 추가 썸네일과 함께 전체 크기의 이미지가 노출됩니다.
갯수는 1개 이상 필요합니다.
썸네일은 상품판매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첫인상을 결정합니다.
* 선명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전하고자 하는 정보를 잘 담고 있는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아마존 이미지 핵심 요건 3가지>
- 기준 사이즈 1000 X 1000px
- 상품 전체가 정확하게 나온 사진
- 필요시 사이즈 작성
<아마존 썸네일 요건>
이렇게만 하면, 등록 OK~
- 상품을 정확하게! : 방해하는 요소없이, 판매할 상품만 딱!
- 해당 상품과 상품에 대한 모든 특징을 확실하게 표시
- 기본 이미지의 배경은 무조건 흰색! (RGB- 255,255,255)
- 기존 이미지는 실제 상품의 전문적인 사진 : 그래픽작업이나 삽화, 모형 등 편집이 금지
고객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요소는 최대한 배제!
상품의 일부가 아닌, 로고나 삽화 등은 제외하기!
- 아마존 썸네일 사이즈 = 1,000px X 1,000px 이상 (최소 500px이상, 최대 10,000px이하)
최소 사이즈 이상이면, 확대/ 축소 기능 이용이 가능합니다.
- 아마존 파일형식 = jpg(이미지파일)선호, TIFF(태그이미지파일), GIF(단, 애니메이션 이미지는 NO!)
<아마존 금지 썸네일 NO!>
이렇게는 하지 마세요!
- 같은 이미지 여러개는 NO!
- 흐릿하거나 선명하지 않은 이미지
- 성인의류외에 모델착샷 NO!
- 성인의류 착용샷일때, 모델은 반드시 서 있어야 함
- 상품의 긴변이 프레임의 85% 미만인 경우
- 전체가 안나올 경우 (목걸이 제외)
- 보이는 마네킹 (스타킹, 양말 제외)
- 누드 또는 선정적인 이미지 NO!
<아마존 썸네일 추가이미지>
세부적인 요소를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로,
제품의 사이즈나 보이지 않는 세부적인 부분을 보완해야 합니다.
아마존에서는 썸네일이 상품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수단입니다.
전문적인 사진 촬영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전문적인 스튜디오를 이용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연결된 스튜디오인 #징징이작가님 께 믿고 맡기는 편입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등록이 안되고 반려되고
시간이 지체될수록 힘이 빠지는게 사실입니다.
할 때 빡! 잘! 해버리세요~
'디자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썸네일에 따른 감성분석 결과 (운동화) -2 (0) | 2020.10.25 |
---|---|
모바일 썸네일에 따른 감성분석 결과 (운동화) -1 (0) | 2020.10.24 |
지역 브랜드 네이밍 뜻과 방법 ( 상표 출원 순서까지 ) (0) | 2020.09.04 |
상품 상세페이지 레이아웃 최고의 초이스는? (+ PSD ) (0) | 2020.09.02 |
웹 상세페이지 사이즈 최적화 (스마트스토어, 쿠팡, 옥션 등 6가지) (12) | 2020.09.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