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상의 상세페이지 제작 시 폰트(글꼴)은 매우 중요합니다.
폰트 사용시 유의사항 3가지
- 폰트의 저작원
- 폰트의 사이즈 (크기)
- 폰트의 색상
01. 폰트의 저작권
글꼴의 저작권은 신경을 많이 써야되는 부분입니다.
나의 브랜드와 어울린다고해서 유료글꼴을 상업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차후 법적인 조치를 당할 수 있습니다.
폰트마다 저작권에 대한 사용범위 안내가 있으니, 잘 확인하고 사용하세요~
상업적 무료 사용가능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위의 폰트는 모두가 자주 애용하는네이버 무료 폰트입니다.
요즘은 나눔스퀘어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며,
글자의 굵기도 4가지로 되어있어서 강약조절에 편리합니다.
*굿몬드의 꿀팁 - 무료 폰트 어디있나요~?
아래의 사이트에서 다양한 폰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fontList.nhn?categoryId=I0000000&brandId=#brandId=BRD_0009
폰트
폰트 OS 내 PC의 OS와 브라우저 정보입니다. 닫기 Browser
software.naver.com
02. 폰트의 사이즈 및 크기
폰트의 사이즈는 딱 정해지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보기 좋은 사이즈는 존재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기준 폰트의 크기 안내드릴께요.
요즘은 모바일 쇼핑이 PC쇼핑보다 7:3 정도로 유입이 많아.
모바일 최적화로 폰트 혹은 이미지를 배치하는 편입니다.
업종에 따라, 타겟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기본적인 사이즈 안내드릴께요~
메인글 60~70pt
서브글 30~40pt
요약글 20~30pt
+ 그 밖에 꿀팁
중요할수록 진하게!
* 상세페이지 사이즈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https://good-mond.tistory.com/4
웹 상세페이지 사이즈 최적화 (스마트스토어, 쿠팡, 옥션 등 6가지)
온라인으로 상품판매를 진행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은 들어봤을 그 단어. '상세페이지'이다. 상세페이지는 나의 상품을 설명하는 상품설명서이다. 이 설명서를 어떻게 고객에게 보여줄 것인가가
good-mond.tistory.com
03. 폰트의 색상
폰트의 색상은 기본 흑색으로 하며,
어두운 배경에서는 흰색을 기본으로 합니다:)
포인트 색상은 상품의 포인트 컬러로 하면 좋습니다~
제품의 컬러가 퍼플이라면, 포인트 색상을 퍼플로 하고 작업하면 되세요~
위의 예시 디자인을 보면, 최대한 색상의 수를 줄이고, 퍼플 위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색상이 많을때는, 그 중에 한가지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세요!
+ 굿몬드의 글쓰기 꿀팁
ㆍ 카피중심으로 : 뭐하는 곳인지 모르는 곳이 아닌, 딱보면 무엇을 파는지 알 수 있도록!
ㆍ 가독성이 중요! : 너무 많은 글은 지양, 한눈에 알기 쉽게!
ㆍ 후기노출 : 구매평에 신경쓰기, 작지만 서비스 주기
ㆍ 모바일은 짧게! : 심플하지만 강력한 카피가 필요!
'디자인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상세페이지 폰트크기 (판매대상 나이대별로) (0) | 2020.10.17 |
---|
댓글